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마더’ 이보영 “대견한 허율, 어떤 파트너보다 최고”(인터뷰)
2018-03-16 16:36:00


[뉴스엔 김예은 기자]

누가 뭐래도 '마더'에서 가장 빛난 건 아역배우 허율이었다. 대중이 전혀 알지 못한 얼굴이었던 허율은 400 대 1 경쟁률을 뚫고 당당히 혜나 역을 꿰찼다. 이보영은 그런 허율을 최고의 파트너라 짚었다.

3월 15일 종영한 tvN 새 수목드라마 '마더'(극본 정서경/연출 김철규 윤현기/제작 스튜디오드래곤)는 수진(이보영 분)과 혜나(허율 분)의 러브스토리를 그렸다. 수진은 어린시절 고아원에서 자라다 배우 영신(이혜영 분)에게 입양된 아픔이 있는 인물. 그런 그는 엄마 자영(고성희 분)에게 학대를 당하는 여아 혜나를 만났고, 그를 구하는 방법으로 납치를 택했다.
'마더'의 주인공은 수진과 혜나. 이에 두 사람의 분량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아역배우가 이렇게까지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드라마는 지금까지 없었을 터. 그래서 허율에 대한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컸다. 일본 원작의 아역배우가 워낙 연기를 잘해줬기에 더욱 그랬다. 이후 베일을 벗은 허율의 연기는 만점이었다. 시청자들 눈물샘을 폭발시킨 장본인이 바로 허율이었다.

종영 당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모처에서 뉴스엔과 만난 이보영은 그런 허율에 대해 "윤복(허율)이가 너무 고맙다. 잘해줘서 예쁘고 대견하다"며 애정을 드러냈다. 이보영은 방송 전 진행된 제작발표회를 통해서도 허율이 걱정했던 것보다 훨씬 잘해주고 있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은 바 있다.

하지만 속상한 부분도 있었다. 허율 때문이 아니라 사람들의 시선 때문. "초반에 자꾸 꼬맹이(일본 원작 아역배우)와 비교하는 기사가 나왔는데 너무 잔인하다고 생각했다"고 운을 뗀 그는 "저는 아동학대에 대한 얘기를 하고 싶었는데 '아이 체구가 더 작아야 한다'는 말이 있더라. '아니, 9살은 학대 안 당해?' 이런 생각이 들었다. 포인트가 엇나가 속상했다. 그게 중요한 게 아니라 아이와 엄마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싶었는데 겉모습만 보고 얘기하니까"라고 털어놨다.

많은 이가 걱정하는 부분에 대해서 해명도 했다. 허율이 연기한 혜나는 엄마 자영뿐만 아니라 그의 동거남 설악(손석구 분)에게도 아동학대를 당한 캐릭터. 이에 일각에서는 허율이 충격받진 않을까, 상처받지는 않을까 걱정스럽단 반응이 나오기도 했다.

이보영은 "다들 심리상태 걱정을 많이 해줬다. 그런데 걱정할 필요가 없었다. 아이는 그게 뭔지 모른다. 쓰레기봉투에 들어가는 걸 숨바꼭질이라고 생각한다. 당해보지 않은 사람은 모르지 않나. 설악이한테 학대당하는 신도 이미지컷으로 찍어서 뭔지 모른다"며 "윤복이는 현장에 나오는 게 너무 즐거웠다. 학교도 안 가고, 연기하는 게 신나고. 많은 사람들이 걱정을 했는데 심리상담을 받아보면 행복이 최상을 찍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초반만 해도 조금 산만한 모습을 보였던 허율은 갈수록 촬영장에 적응했다. 그는 "초반엔 너무 재밌으니까 산만한 모습을 보였다. 그래서 '윤복아 이러면 안 돼', '주인공은 이러면 안 돼', '이모 봐. 감정 잡아'라고 했다. 그런데 얘는 찍고 있다가 캐비넷 안에 들어가는 순간부터 윤복이가 되더라. 그 이후로는 집중을 안 하고 있어도 터치를 안 하게 됐다. 촬영만 하면 엄청 운다"며 미소를 보였다.

이어 "이 드라마 후폭풍이 윤복이에게 셀 것 같단 걱정이 있다. 엔딩을 찍고 나서도 엄청 울었고, 13부 헤어지는 찍을 찍고 나서도 '이상하다 이모, 왜 눈물이 안 멈추지? 가슴 아프다'고 하더라"며 "너무 너무 잘 해줬고 대견했다. 어떤 파트너보다 최고였다. 현장에서도 짜증 한 번 안 냈고 대사 NG는 당연히 없었다. 아역들이랑 찍는 게 힘들다. 아이니까. 그런데 윤복이는 스케줄이 쉬는 날 없이 몰아쳤는데도 현장에만 오면 에너지가 넘쳤다. '천생 (연기) 해야 하는 아이구나'라는 생각을 했다"며 애정을 쏟아냈다.

두 사람의 인연은 '마더'로 끝이 아니다. 허율은 최근 이보영 소속사 플라이업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그는 "앞으로 이렇게 큰 역할을 또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좋은 작품들을 만나 좋은 배우가 됐으면 좋겠다. 주입식 교육을 하고 있다. '어디 가서 상 받으면 이모 이름 말해'라고. '감독님은요?'라고 묻길래 '이모 이름 말하고 감독님 이름 말해'라고 했다



"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사진=tvN)

뉴스엔 김예은 kimm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클레오 출신 채은정, 꽉 끼는 아슬아슬 비키니 자태
‘아빠본색’ 조민희♥권장덕, 한강뷰 호화 아파트에 주영훈도 놀라
정가은 “집 아래 GTX-A 노선 공사, 끔찍하고 무서워”
이민정, 손예진표 집밥 공개 ‘이탈리안 레스토랑 뺨치네’
‘청담동 출신’ 오지헌 “어릴 때 수영장 딸린 100평 집 살아”
서정희 딸 서동주 글래머 몸매, 비키니가 작아 보여
두손 두발 사족보행 오남매, 부모 근친 결혼 역진화인가
“끈도 가슴도 위태위태” 클라라, 넘볼 수 없는 아찔 볼륨 몸매

      SNS 계정으로 로그인             

달심이 한혜진

자체발광 사무...

종현 이어지는 ...

탄탄대로 세븐...

‘아빠본색’ 조민희♥권장덕, 한강뷰 호화 아파트에 주영훈도 놀라[결정적장면]

정가은 “집 아래 GTX-A 노선 공사, 끔찍하고 무서워”

클레오 출신 채은정, 꽉 끼는 아슬아슬 비키니 자태[SNS★컷]

서정희 딸 서동주 글래머 몸매, 비키니가 작아 보여[SNS★컷]

이민정, 손예진표 집밥 공개 ‘이탈리안 레스토랑 뺨치네’[SNS★컷]

‘청담동 출신’ 오지헌 “어릴 때 수영장 딸린 100평 집 살아”[결정적장면]

“끈도 가슴도 위태위태” 클라라, 넘볼 수 없는 아찔 볼륨 몸매[SNS★컷]

김규리 이렇게 섹시했나? 상상돼 더 아찔한 비키니[SNS★컷]

두손 두발 사족보행 오남매, 부모 근친 결혼 역진화인가(서프라이즈)

‘리벤져’ 액션배우 故 김필수 추모 “프리프로덕션 단계 함께해”

‘남자친구’ 박보검 연기력 논란, 송혜교에 기대선 안된다[스타와치]

반박불가 방탄소년단, 이변없는 멜론뮤직어워드 주인공 [뮤직와치]

연예계 활동 뜻 없다더니..율희 ‘살림남2’ 합류 반응 엇갈리는 이유[TV와치]

‘도어락’ 혼자사는 여성은 절대 보지 말 것[영화보고서]

‘사실상 퇴출’ 마이크로닷, 연말 공연 라인업도 제외

‘골목식당’ 백종원, 사비 쓰고 각서 써주면서까지 왜 굳이[TV와치]

아는형님 강다니엘 “돈 벌자 母 넓은 전셋집 해 드렸다”[결정적장면]

“10년간 父 빚 갚았다” 차예련 빚투에 가정사까지 드러나(종합)

첫방 ‘운명과 분노’ 주상욱, 강간위기 이민정 구하고 키스 “미친놈 맞네”(종합)

‘SKY캐슬’ 염정아X김서형, 그녀들의 빅픽처가 궁금하다

‘대장금’ 이열음 “먹방 드..

배우 이열음이 MBC 예능 드라마 '대장금이 보고있다'(극본 박은정 최우주..

‘국가부도의 날’ 유아인 “욕만 먹는..

‘쇼미777’ 쿠기 “경연 전 하루 100..

‘도어락’ 이가섭 “실제로도 공블리..

도경수 “일탈 NO, 엑소가 지금도 돈독..

‘스윙키즈’ 박혜수 “위험했던 도경..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